안녕하세요! 오늘은 경주 양동마을 내에 위치하는 초원식당을 소개하려고합니다. 주말에 날씨가 너무 좋아서 포항으로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대구에서 28번 국도를 이용하여 포항으로 가시다보면, [경주 양동마을]이정표가 나오는데요! 이곳은 [안동 하회마을]과 함께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곳입니다.

 

(경주양동마을의 약도와 관람시간 등에 대하여 제가 올린 글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http://storyindaegu.tistory.com/119)

  

 

양동마을은 주민들이 직접 거주하고, 생활하는 곳으로 주민들이 직접 운영하시는 식당들이 몇곳 있었는데요! 저희는 점심시간도 되고해서 [초원식당]에 들렀습니다. 내부는 초가집 내부로 각종 앨범과 약술이 놓여져 있었습니다.

 

 

메뉴는 연밥정식 \12,000 (2인이상), 불고기 백반 \10,000 (2인이상), 연밥정식+불고기 \20,000 (2인이상), 한방 오리찜 \45,000 한방오리보쌈 \45,000 매생이 칼국수 \7,000 매생이 굴탕 \7,000 콩국수 \6,000 입니다! 역시 관광지이다보니 가격이 만만치 않죠!

 

 

이곳에서는 직접 조청을 달여서 만든 약과를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가격은 \5,000 인데요! 달지않아서 좋긴한데 쫌 퍽퍽하다고 할까요! 우리가 시중에서 먹는 약과와는 다른 맛이었습니다.

 

 

자~ 연입밥이 나왔습니다! 근데 양이 좀 작죠! 별기대는 않했지만, 된장은 집된장 맛이 나서 좋았지만, 많이 부실했어요!

 

 

반찬들도 일반 식당에서 볼 수 있는 반찬들에 단지 연입밥이라는 이유로 \12,000 이라니! ㅎ~~~~

 

 

저희가 식사한 초가집입니다. 볏단으로 만든 이엉지붕이 참 이쁘죠!

 

 

초원식장에서는 머루, 다래, 오미자 등으로 만들어진 자연산 건강 발효차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초원식당 야외에 놓여져 있는 분재들입니다.

 

 

개인적으로 관광지에서 식사하는건 추천해 드리지 않는데요! 간단하게 전에다 막걸리 한잔 드시는 정도로는 추천해 드릴만한곳 같습니다.

 

 

초원식당 밖에는 꼬리가 없는 경주개 동경이 사육작이 있어서 구경 하실수 있습니다. 경주개 동경이는 신라시대부터 경주지역에서 길렀던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토종개이며, 꼬리가 없거나 짧은 외형적인 특징과 사람을 매우 잘 따르는 친화성을 가지고 있는 개라고 합니다.

[경주 양동마을 초원식당 약도]

 

 

 

Posted by 엘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