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말에 다녀온 오어지 둘레길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오어지 둘레길은 오어지의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오어지 둘레길은 저수지 둘레로 조성된 평탄한 길을 걸으며, 사색을 할 수 있는 곳으로 포항에서 가족나들이로 가볼만한 곳입니다.

 

 

오어지 둘레길은 트래킹코스와 산행코스로 구분되어 집니다. 먼저 트레킹 코스는 오어사출렁다리(원효교)오어지 둘레길→능선삼거리 쉼터→메타세콰이어 숲→대골→쉼터→안항사 입구→항사리→오어지 둑→오어사 로 거리는 총7.9km이며, 소요시간은 3시간 30분입니다.

 

 

 

오어지 둘레길로 들어서기 위해서는 출렁다리인 현수교를 지나야 합니다. 사진에는 별로 요동이 없는것 같지만, 실제로는 사람이 지나갈때 심하게 흔들리더라고요!

 

 

현수교 건너서 찍어본 사진입니다.

 

 

오어지 반대쪽에서 바라본 오어사 전경입니다. 오어사 앞으로는 주차공간이 약 50대 정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오어사에 대하여 제가 포스팅한 글을 보고 싶으시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 http://storyindaegu.tistory.com/120)

 

 

현수교에서 바라본 오어지와 오어사옆 기암절벽 전경입니다.

 

 

오어지 감사나눔 둘레길은 현수교 건너편에서 약 1km를 오어지 주변으로 조성된 숲길입니다.

 

 

현수교에서 바라본 오어지 전경입니다. 저수지 물이 탁하지 않고 맑았어요!

 

 

오어지 감사나눔 둘레길은 사진에서처럼 평탄하게 조성되어 있어서 어린아이들도 쉽게 산책할수 있게 조성되어 있습니다.

 

 

오어지 감사나눔 둘레길은 중간중간에 감사나눔에 대한 격언들이 팻말로 만둘어져 있습니다.

 

 

오어지 감사나눔 둘레길 중간에는 잠시 쉬어갈수 있는 쉼터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Posted by 엘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