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화창한 봄날씨 주말을 맞아 가까운 대구스타디움에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대구스타디움은 2002년 한일월드컵 개최를 위해 대구월드컵경기장으로 건축되어 나중에 대구스타디움으로 명칭이 변경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구스타디움은 가까운 고산이나, 시지에 살고 계신 분들이 가족나들로 많이 찾는 곳입니다.

 

 

멀리보이는 원기둥들이 대구스타디움 정문에 위치하는 매표소입니다. 모양이 매우 특이하죠! 예전엔 준공한지가 10년이 넘다보니, 콘크리트 바닥이 갈라진 곳이 많았는데, 최근에 아스팔트로 바닥공사를 새로 해 놓았네요! 대구스타디움은 넓은 광장을 가지고 있어 대구 근교에서 자전거나, 인라인 등을 타기에 좋은 곳입니다. 이날도 자전거나 인라인 타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오늘이 대구FC 경기날 이었네요! 대구FC 선수들 사진이 현수막으로 출입구에 세워져있습니다.

 

 

대구FC 홈경기 입장료 가격은 정상가의 경우 성인 \10,000, 고등학생 \5,000 중학생 이하 \3,000 이며, 후원회원은 정상가에서 각각 \2,000 씩 할인이 되네요! 좌석은 비지정석입니다.

 

 

대구FC 경기날이라고, 노점상들이 많이 들어섰어요! 저는 시간이 늦어서 관람은 하지 못했지만, 다음 대구FC 다음 홈경기 일정는 고양 Hi FC와 4월 6일 일요일 오후 2시에 있다고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대구스타디움에는 중간중간에 공중화장실이 설치되어 있어서, 경기 관람객 뿐만아니라 평상시 일반 시민들도 사용하기 편리하게 해 놓았습니다.

 

 

대구스타디움 후면에 위치한 분수대입니다. 겨울철이어서 가동이 중단된 상태인데, 여름이 되면 야간 조명과 함께 볼꺼리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대구스타디움 후면으로는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나무데크 바닥의 산책로를 만들어 놓아서 가족들이나, 연인들이 나들이를 많이 오는 곳입니다.

 

(대구스타디움에서 가족소풍 장소로 적당한 곳에 대해 포스팅한 글을 보고 싶으시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http://storyindaegu.tistory.com/141)

 

 

대구스타디움 보조경기장을 올라가는 언덕길입니다.

 

 

보조경기장옆 산책로에 심어놓은 목련이 꽃을 피웠네요! 주말에 멀리가시지 않더라도 가족들끼리대구 근교에서 가볼만한 곳으로 대구스타디움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대구스타디움에 가실때는 자전거나, 인라인 같은 탈 것 챙기시구요! 돗자리도 가져가셔서 그늘에 자리 잡으시면 됩니다.

 

 

대구스타디움 보조경기장 트랙입니다! 바닥이 우레탄소재로 되어있어 무릎에 무리가 없이 운동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보조경기장의 경우는 야간에 사진에 보이는 조명을 이용하여 야간에도 운동할 수 있게 일정시간 시민들에게 공개하는 곳입니다.

 

[대구스타디움 약도]

 

 

[대구스타디움 배치도 및 주차장]

 

 

대구스타디움에는 주차장이 여러곳 있지만, 대구FC 경기를 관람하실 때는는 위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주차장을 이용하셔야 경기장에 진입하시기 편리합니다. 또한, 가족이나, 연인들끼리 산책하실때에는 대구스타디움 후면에 표시한 산책로를 이용하시면되요!

Posted by 엘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