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항에서 여행지로서 가볼만한 곳을 소개하려고합니다. 요즘같은 봄날씨에는 가족단위 또는 커플 여행지로 포항여행을 많이 가시는데요! 포항은 동해 바다도 볼 수 있고, 신선한 수산물도 맛 볼수있어서 나들이 여행지로 참 좋은 곳입니다.

 

[포항운하

 

 

제일 먼저 소개 할 곳은 최근 준공된[포항운하]입니다. 포항운하는 포항제철의 건립과 함께 1974년 매립되어 물길이 막힌 동빈내항의 환경을 개선하기 위하여 형산강 입구에서 동빈내항까지 1.3km 구간의 막혔던 물길을 다시 뚫기 위하여 건설되었습니다.

 

3월부터는 포항크루즈 유람선이 운행되고 있어서 사진에서 처럼 배를 타고 포항운하에서 송도해수욕장을 거쳐 오는 구간을 구경할 수도 있고, 포항운하관에서 죽도시장까지 1.3km를 운하를 따라 조성된 산책로를 따라 걸어서도 가볼수있어서 좋은 곳입니다.

(포항운하의 자세한 포스팅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http://storyindaegu.tistory.com/124) 

 

[죽도어시장]

 

 

두번째로 소개할 곳은 포항의 대표적 재래시장인 [죽도 어시장]입니다. 죽도 어시장은 200여 개의 횟집이 밀집하여 있는 회센터 골목과 수협위판장, 건어물거리 등이 어시장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죽도어시장은 포항에서 생산되는 "생선회"와 포항별미인 "물회"를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수산물을 만볼수 있는 곳이어서 좋은 곳입니다.

(포항 죽도어시장의 자세한 포스팅은 여기를 클릭하세요http://storyindaegu.tistory.com/126)

 

[영일대해수욕장(舊 북부해수욕장)]

 

 

포항에서 가볼만한 곳 세번째 장소는[영일대해수욕장]입니다. 포항북부해수욕장으로 불리워졌으나, 최근 명칭이 영일대해수욕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최근에 준공된 "국내 최초의 해상누각"인 〈영일대 해상전망대〉가 있어 바다를 좀 더 가까이서 느낄 수 있느 곳입니다.

(영일대 해수욕장에 대한 자세한 포스팅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http://storyindaegu.tistory.com/128)

 

 

〔오어사

 

 

포항 여행지 네번째 추천지는[오어사]입니다. 오어사는 "삼국유사"에 나오는 절 가운데 몇 안되는 현존사찰 중 하나로서, '혜공' '원효' '자장' '의상' 등의 승려가 기거했던 곳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포항 오천읍에 위치하는 오어사에 들르시면 출렁다리인 〈현수교〉를 건너 오어지 주변으로 조성된 〈오어지 감사나눔 둘레길〉을 산책을 할 수도 있고요! 자장암이나, 원효암을 오르는 가벼운 산행을 즐길수도 있는 곳입니다. 

 

(오어사에 대한 자세한 포스팅은 여기를 클릭하세요→http://storyindaegu.tistory.com/120)

 

[양동마을]

 

 

마지막으로 포항에서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곳은 경주[양동마을]입니다. 양동마을은 행정구역은 경주이지만, 대구~포항간 28번 국도변에 가까이 위치하여 국도를 이용하여 포항으로 가시는 경우 잠시 들렀다 가기에 좋은 곳입니다.

 

양동마을은 안동하회마을과 함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곳입니다. 양동마을은 한국 최대 규모의 조선시대 동성 마을로 경주 손씨와 여강 이씨 두 가문이 500년 넘게 전통을 이어 온 마을입니다.  양동마을은 마을을 가로지르는 개울을 따라 평지와 양옆의 언덕위에 초가집과 기와집들이 옛모습을 간직한체 늘어서 있습니다.

(경주 양동마을에 대한 자세한 포스팅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http://storyindaegu.tistory.com/119)

 

저의 경우에는 대구에서 9시쯤 출발하여 대구~포항간 28번 국도를 따라 먼저 양동마을에 들르서 구경하고, 여기서 간단하게 점심 해결했구요! 다음으로 오어사에 들러서 원효암코스 약 20분 정도 걸려서 가볍게 산행을 했습니다.

 

다음은 형산강 강변에 있는 포항운하관에 주차하고, 포항운하를 구경하구요! 마지막으로 영일대 해수욕장 갔다가, 북부해수욕장에서 멀지않은 환여동 해안도로에 위치하는 포항맛집 "바다원횟집"에서 모듬회로 저녁을 먹으면서 포항 여행을 마감했습니다.

(포항 북부해수욕장 부근 맛집 바다원횟집 포스팅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http://storyindaegu.tistory.com/132)

 

 

Posted by 엘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