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말에 다녀온 포항 여행지로서 한번 가볼만한 곳인 영일대 해수욕장에 최근 준공된 국내최초의 해상누각인[영일대]를 소개하려고합니다. 영일대는 동해안에서 가장 빨리 해가 뜨는 영일만의 상징성을 부여하고자 전국에서 최초로 지어진 해상누각입니다.

 

 

영일대 해수욕장 공영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영일교 쪽으로 걸어가면 영일대 해수욕장 상가번영회에서 운영하는 영일대관광안내소가 먼저 눈에 띄네요!

 

 

영일교의 모습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포항 시내방향에서 영일대 해수욕장으로 차량을 진입하면 영일대가 보이기 시작하는데 해수욕장 시작지점에서 거리가 상당히 떨어져 있어서 차량은 가까운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는게 관람하기에 좋으실 겁니다!

 

 

영일교를 가는 도로 길목에는 벤치와 정자가 만들어져 있어서 쉬었다 갈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놓았습니다.

 

 

자~ 이제 영일교 입구예요! 꿈과 희망이 넘치는 도시 감사하는 도시 포항이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네요!

 

 

영일교에서는 낚시가 금지되구요! 오토바이, 자전거, 애완동물, 인라인스케이트는 출입금지입니다.

 

 

영일교에서 바라본 영일대 해수욕장(구 북부해수욕장) 전경입니다. (영일대 해수욕장을 포스팅한 제 글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http://storyindaegu.tistory.com/128)

 

 

영일대 전경입니다. 1층 석주에 2층은 원목기둥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기와지붕의 처마선이 멋들어 집니다. 정면에는 영일대라는 현판이 걸려 있네요!

 

 

영일대 2층 전경입니다. 원목바닥이 멋지죠! 여기서 바라보는 바다는 더 멋있습니다.

 

 

영일대 2층에서 내려가는 나무계단입니다.

 

 

영일교 전경입니다.

 

 

영일대 가는 길목에는 디지털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영일대 전망대 바로 부근에 공영주차장이 조성되어 있으니, 차량을 이용하시는 경우 이곳을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영일대를 관람하실수 있습니다.

 

                [영일대 전망대 및 공영주차장 약도]

 

 

Posted by 엘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