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항시 최대의 재래시장인 죽도시장을 소개하려고합니다. 죽도시장은 1950년대 갈대밭이 무성한 포항의 내항 늪지대에 노점상들이 자연적으로 모여들면서 형성되었습니다.

 

시장에는 200여 개의 횟집과 농산물거리 등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죽도시장은 포항여행시에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 또한, 최근에 준공된 포항운하를 따라 1.8km 내려오시면 죽도시장까지 걸어서도 오실수가 있으니, 포항운하와 함께 꼭한번 들러보세요.

(포항운하에 대하여 제가 포스팅한 글을 보고 싶으시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http://storyindaegu.tistory.com/124)

 

 

[죽도시장 안내도]

 

죽도시장이라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수산물과 생선만 있는 곳으로 생각하는데 실제로는 건어물은 물론 농산물, 침구류 등 다양한 품목들이 있어요. 취급품목은 수산물·건어물·활어회와 의류·채소·과일·가구류·일용잡화로 도매 및 소매가 이루어집니다.

 

 

횡단보도 건너편에서 바라본 죽도시장 입구 전경입니다.

 

 

죽도시장 입구에 있는 개풍약국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포항시에서 공시지가가 제일 높은 곳으로 알고 있는데요! 포항시민이라면, 개풍약국하면 거의 다 아신다는~

 

 

죽도시장은 전통시장 현대화 사업에 의하여 아케이드 지붕이 설치되고, 공중화장실과 공영주차장이 정비되어 매우 사용하기 편리하게 되어있습니다.

 

 

죽도농산물시장 입구 전경입니다. 과일 및 각종 제철 과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각종 식자재를 판매하는 죽도시장 식품아케이드거리 전경입니다.

 

 

죽도시장 내에 있는 농산물거리입니다. 상추, 배추 및 각종 농산물이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하게 구입하실 수 있는 곳입니다.

 

 

죽도시장 회타운 전경입니다. 지금은 5월까지 대게조업기간이어서 대게 판매점이 눈에 많이 띄네요!

 

 

회센터골목 앞쪽에 위치하는 과메기골목입니다. 과메기는 구룡포과메기가 원조인건 다

알고 계시죠! 3월 말까지는 과메기 생산이 된다고하니 죽도시장에 오셔서 마지막 과메기를 한번 맛보세요.

 

  

죽도시장 끝에 위치하는 동빈내항 전경입니다. 과거 포항제철 건립때문에 물길이 끊겼다가 최근에 포항운하가 개통되어 막혔던 물길이 다시 뚫린 곳입니다. 하지만, 아직 수질회복이 다 된건 아니구요! 차츰 개선되리라 생각합니다.

 

 

영포회타운 전경입니다. 죽도시장에는 수산물 위판장과 횟집 200 여개가 밀집되어 있는데, 사계절 저렴한 가격으로 동해안의 싱싱한 회를 살수 있습니다. 죽도시장 회타운 상가에서 회를 구입하고, 인근 상가에서 초장 등 재료값(자리값 \3,000/人)만 내면 싱싱한 회를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영포회타운 옆에 위치하고 있는 죽도어시장 공영주차장입니다.

(죽도시장 인근 주차안내에 대하여 제가 작성한 글을 보고 싶으시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 http://storyindaegu.tistory.com/125)

 

 

죽도시장에는 소머리, 돼지고사용, 개복지 등을 판매하는 식당이 칠성천 복개 공영주차장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죽도시장 그릇상 골목 전경입니다. 각종 주방용구 및 그룻들이 모여있어요!

 

 

다시마, 개고기 도·소매, 인삼 등을 판매하는 죽도시장 농·축산물 골목입니다.

 

 

오징어 피데기, 미역, 김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죽도시장 건어물거리 전경입니다.

 

 

오징어, 명란, 청란 등 없는 것이 없는 죽도시장 젓갈골목 전경입니다.

 

 

베게, 이불 및 각종 침구류를 판매하는 죽도시장 이불거리 전경입니다.

 

[죽도시장 약도]

 

 

죽도시장은 포항시 오거리에 위치하며, 고속 및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버스로 10분거리

(모든 시내버스 노선이 죽도시장을 경유)이며, 포항역에서는 도로 약 10분 거리입니다.

 

Posted by 엘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