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구에서 유명한 소고기 찜갈비 골목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타지역에서는 소갈비 양념을 간장양념으로 하는데 대구에서는 마늘과 빨간 고추가루 양념으로 매꼼하게 양념해서 먹는 찜갈비를 선호합니다. 아무래도 매운걸 좋아하는 경상도 사람입맛 때문이것 같아요. 식당이 여러군데(약 12개 업소) 있지만 낙영찜갈비와 벙글벙글 찜갈비가 유명합니다.

 

[벙글벙글 찜갈비 약도]

 

위치는 대구시청/대구역/중구청/경북대학교병원 인근에 소재하는 맛집입니다. 동인동 찜갈비 골목은 원래 1970년대 건설공사가 한창일때 식당에서 술안주로 시작되었구요! 빨리 익혀기 위해 열전도가 좋은 양은냄비를 이용해서 익혀냅니다. 매스컴에선 낙영찜갈비가 많이 노출이 됐지만 저는 벙글벙글 식당만 가봐서 이식당 기준으로 알려드려요. 

 

기본찬 및 찜갈비 셋팅이구요! 찜갈비와 싸먹을수 있는 상추랑, 깻잎, 물김치 등이 셋팅 되구요!

갈비대를 한개씩 잡고 먹어도 되지만, 가위로 잘라서 먹기좋게 하는게 편해요!

 

찜갈비 1인분 200g (국내산한우) \25,000이구요! (호주산)은 \15,000입니다! 저는 국내산은 못 먹어봤구요 대부분 호주산으로 시키죠 15,000냥~~  참 공기밥은 별도 입니다 1,000냥^^

 

 

찌개는(국내산한우랑 호주산 섞음) \7,000입니다. 얼큰한 국물이랑 같이 먹고 싶다면 1~2인분만

시켜서 같이 드시면 좋아요!

 

주차장은 건물 맞은편에 있구요! 주차도 직접해주시니 바로 식당으로 입장 가능합니다.

 

벙글벙글 식당 전경입니다!

 

동인동 찜갈비를 먹고나서는 별미인 볶음밥을 먹어야 합니다.

 

저는 찜갈비 보다 더 맛있다고 생각해요. 꼭 밥 2그릇씩 비벼먹어야죠~제가 가본 곳 위주로 설명했는데 낙영찜갈비나 다른곳도 비슷하다고 생가되네요! 동인동 찜갈비 골목은 대구 동성로나 대구역에서 가까워 대구여행객들이 한끼 식사로 맛볼수 있는 곳으로 좋구요! 간장양념이아닌 매운양념으로 칼칼하게 드셔본다면 좋을듯 싶네요. 가격은 호주산 찜갈비도 \15,000냥으로 싸진 않구요! 찜갈비 먹으면서 부족한 2%는 볶음밥으로 채우시길~~~

 

 

Posted by 엘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