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3호선 모노레일 개통 기념 무료시승 행사기간에 종점인 칠곡경대병원역까지 갖다왔습니다.

시간은 수성못역에서 35분정도 걸렸구요! 오전 이른시간에 탔더니 사람은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대구지하철 3호선은 무인운행시스템으로 운영이 되는데요! 전동차 맨앞과 맨뒤에는 운전석과 같이 놓여진 2인좌석이 하나더 있어서 3호선 전동차로 외관경관을 구경하기에는 제일 좋은 명당자리가

있었지만, 경쟁이 너무 치열해서 서서 구경하면서 갔습니다.

 

 

대구3호선 모든 역에는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었어요!

 

 

대구3호선 개통으로 상대적으로 시내버스 교통이 불편했던 칠곡이나 지산동, 범물동에 사시는 분들이 제일 큰 혜택을 받을것 같습니다.

 

[대구지하철 3호선 요금]

 

 

대구지하철3호선 요금은 기존 1,2호선과 동일하구요! 다만, 시내버스 등 대중교통과도 환승하는 경우 30분 이내에 대구3호선을 이용하시면 환승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구지하철 3호선 환승역 막차시간]

 

대구지하철3호선 환승역 막차는 1호선의 경우 대곡방면은 밤11시 40분, 안심방면은 밤 11시 30분까지이며, 2호선~50분이며, 2호선의 경우 문양방면 밤 11시 35분, 영남대방면으로는 밤 11시 46분까지 입니다.

 

 

대구3호선 칠곡병원역 바로 옆에는 대구체육중,고등학교가 있는데요! 애들데리고 오셔서 트랙에서 달리기도 할 수 있겠어요!

 

 

 

 

대구3호선 칠곡경대병원역에는 아직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않아 도로변에 불법주차 차량이 많았습니다.

 

 

대구지하철3호선 운행 전동차중에는 테마열차로 로보카폴리 열차가 있어서 어린이들이 좋아했습니다. 역무원한테 물어보시면 로보가폴리 열차 운행시간도 알려주시더군요!

 

[대구지하철 3호선 영업시간 및 운행간격]

 

 

대구3호선 개통일은 2015년 4월 23일 목요일부터구요! 개통식후 일반시민이 이용할수 있는 시간은 오후 2시부터입니다. 대구지하철 3호선 운행시간은 오전 05:30부터 ~ 밤 12:00까지로 운행간격은 출퇴근 시간대 5분이며, 평상시에는 7분입니다.

 

 

대구3호선 전동차가 종점에서 어떻게 돌려서 나오는지 궁금했었는데요!

 

 

용지역이나, 칠곡경대병원역 3호선 종점에서 사진처럼 레일이 옮겨져서 들어갔던 차가 다시나오게 되는 구조로 되어 있었어요!

 

[대구지하철 노선도(대구3호선 포함)]

 

 

대구지하철3호선이 포함된 대구지하철 노선도입니다.

 

 

생각보다 칠곡경대병원은 멀리있었는데요! 약 10분정도는 걸어가야 될 것 같네요!

 

 

Posted by 엘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