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의 지상 모노레일인 대구지하철 3호선이 4월 23일 오전 10시 30분 어린이회관역에서 이완구 국무총리가 참석하여 개통식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실제 일반시민들이 탑승할 수 있는 시간은 행사진행 상황에 따라 틀리겠지만 대략 오후 1시 이후부터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대구지하철 3호선 연장 예상 노선도}

 

대구3호선 개통후 대구시는 지역경제 활성화 및 3호선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서 대구지하철 3호선 종점인 용지역에서 동구 신서동에 있는 혁신도시까지 대구3호선 연장(대구3호선 연장노선)을 추진중인데요!

 

대구지하철 3호선 연장시 환승역

 

 

현재 추진중인 계획대로라면 대구지하철 1호선 신기역과 대구지하철 2호선 고산역이 대구3호선 추가 환승역으로 될 예정입니다.

 

 

대구지하철 3호선 연장 사업의 진행상황은 올해 하반기에 국토교통부에 대구3호선 연장사업에 관한 예비타당성 조사를 신청할 예정입니다.

 

대구지하철 3호선 연장구간

 

 

대구지하철 3호선 연장구간은 현재 개통예정 노선 종점인 용지역에서 → 대구스타디움 → 동구 신서혁신도시까지 연장하는 것으로 계획을 잡고 있습니다.

 

대구지하철3호선 대구스타디움 부근 예상노선

 

 

대구3호선 연장구간에는 2016년 완공 예정인 대구야구장을 비롯하여 각종 전시 공연물을 관람할 수 있는 대구시립미술관과 암벽등반 등 각종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대구스타디움이 위치하고 있어 대구 시민들에게 여가활동을 증진에 큰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됩니다.

 

 

Posted by 엘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