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대구스타디움에 갔다가 산책삼아 청계사에 한번 들러보았습니다.

 

 

대구 시지에 위치하는 청계사는 올라가는 입구 옆으로는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계곡이 흐르고 있어요! 여기서부터 참회기도도량 대한불교조계종 청계사 까지는 1.5km 거리이구요! 만보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네요!

 

 

청계사 올라가는 길입니다! 사진처럼 차량이 다닐수 있지만, 천천히 개울소리 들으면서 걸어서 가기에도 좋은 길입니다.

 

 

오르막을 올라가면 시원하게 뚫린 내관지 저수지가 나옵니다. 5월이라 산에 나무들이 푸르러지면서 저수지랑 너무 잘 어울리네요!

 

 

내관지 저수지 주변으로는 사진에서처럼 차를 댈수있게 주차공간이 2군데 만들어져어요! 내관지에서 월드컵경기장까지 거리는 약 1Km 정도됩니다.

 

 

내관지 저수지를 지나니 청계사 팻말과 함께 계곡에 들어가기 위해서나, 등산 목적으로 차량 운행을 삼가해 달라는 안내문이 서있네요!

 

 

내관지 저수지를 지나서 또 청계사 올라가는 오르막이 또 나옵니다. 경사는 완만해서 아이들도 갈 수 있을 정도예요

 

 

어제 비가와서 개울에 제법 물이 많이 불었습니다. 여름철엔 시지에 가까운 피서지로 가족들이랑 같이 개울가에 놀러와도 좋겠어요!

 

 

청계사 올라가는 길에는 옆으로 계울에서 흐르는 물소리를 들으며 올라갈수 있어서 가족들이 같이 산책하기에 참 좋은곳입니다.

 

 

이제 청계사가 다와가는 모양이네요! 부처님 오신날 봉축 현수막이 보입니다.

 

 

청계사 입구에는 공터에 주차를 할 수 있는 공터가 있지만 넓진않습니다.

 

 

청계사 바로 입구에도 주차할 수 있는 공터가 있습니다.

 

 

청계사 입구에 놓여진 입구 석상이구요!

 

 

청계사 주차장 맞은편에는 화장실도 갖추어져 있어요!

 

 

청계사 입구 왼편에 있는 포대화상 모습입니다. 포대화상은 예로부터 부와 명예, 복과 덕 그리고 재물을 가져다주는 동양의 전통신앙이라네요! 금복주에 상표로 사용하는 복영감도 포대화상 그림이죠!

 

 

청계사에서는 매월 음력1일 10시 30분에 법회를 열고 있네요!

 

 

큰법당의 옆모습입니다. 2층으로 만들어져 있어요!

 

 

청계사 큰법당앞에는 10층 석탑도 만들어져 있구요!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연등을 설치한 대웅전 모습입니다.

 

 

청계사 밖에 있는 약사여래불의 모습입니다.

 

 

청계사에서는 초파일 연등접수를 하고 있습니다. 연등이 켜지는 밤에는 야경이 참 이쁘겠단 생각이 드네요!

 

 

큰법당옆으로 연분홍색의 철쭉이 너무 이쁘게 피었어요!

 

 

청계사에는 차를 마실수 있는 청계다원이 있구요!

 

 

청계다원 옆 정원에도 철죽이 너무 이쁘게 피었네요!

 

 

청계사 입구에는 작은 샘이 있어서 여름에는 시원하게 샘물을 마실수 있습니다.

 

 

몇일 안있으면 음력 4월 8일 석가탄신일인데요! 시지에 사시는 분들은 멀리 가지마시고 가까운 청계사에 들르시면 되겠어요! 당일은 차가 많아서 혼잡할테니 가족들이랑 산보한다고 생각하고 올라오시면 좋겠어요!

[시지 청계사 약도]

 

 

대구 시지에 있는 청계사는 대구스타디움 주차장에 주차하하시고, 도보로 천천히 걸어서 30분이면 갈수 있는 거리입니다.

Posted by 엘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