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광수변공원은 복숭아나무 등 약 40종의 향토 조경수가 식재되어 있어 주변의 청룡산과 어울려 멋진 풍광을 보여주는 공원으로 대구 근교에서 가족나들이 장소나 커플 데이트코스로 좋은 곳 입니다.

 

 

[월광수변공원 안내도] 

 

 

월광수변공원은 달서구 도원동 952번지에 면적이 40,163㎡으로 2000년 4월에 조성된 공원입니다. 주요시설로는 산책로가 약 1km 길이이구요! 어린이 놀이터 1개소와 달맞이 언덕 및 미니 장미원등이 있습니다.

 

 

 월광수변 한쪽에는 동요[오빠생각]을 작곡한 박태준 동상도 있습니다.

 

 

제가 찾아간 시간은 저녁때쯤이었는데요! 공원주위로 만들어진 산책로를 따라 운동하시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월광수변공원에는 운동기구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벚꽃은 다 졌지만, 빨갛게 꽃을 피운 이름모를 꽃나무가 눈을 즐겁게 해주네요!

 

 

월광수변공원에는 [월배]명칭의 유래가 비석에 새겨져 있는데요! 월배라는 명칭은 대덕산과 청룡산 사이의 밝은 달빛이 비치는 그윽한 골짜기를 "달비골"이라 하였으며, 달비는 한자화 되면서 달배가 되었고, 후에 다시 월배로 바뀌었다합니다.

 

 

월광수변공원에서 바라본 도원저수지의 모습입니다. 폰카로 찍다보니 육안으로 보는만큼 잘 표현되지 않네요! 그리고 월광수변공원에서는 음악분수를 볼 수 곳인데요! 분수 가동시간은 5월, 6월, 10월은 11시, 13시, 15시, 17시, 20시, 21시 (1일 30분씩 6회)이구요! 7월~9월의 경우 18시, 19시, 22시에도 추가 가동합니다.(1일 30분씩 9회)

  

 

월광수변공원에는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롤러스케이트장과 농구장 등의 운동시설 뿐만아니라, 파고라와 벤치 등의 편의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월광수변공원 걷기코스는 공원 한바퀴가 약 1km의 거리로 70kg의 성인이 걸을경우 약 50kcal의 열량을 소모할 수 있다고 하네요!

 

 

월광수변공원 앞쪽에 공영주차장이 만들어져 있구요! 주차비용은 무료이지만, 주말에는 차량이 많아 매우 분비는 곳이라고하니 356번 버스를 이용하시는 편이 나을 것 같네요!

 

 

월광수변공원 끝에 위치하는 월광교를 건너면 [삼필봉]을 오를수 있는 약 2km의 산책로와 이어져 있습니다.

 

 

월광수변공원에는 게이트볼장도 갖추어져 있어요!

 

 

월광수변공원 한쪽에는 자전거보관소와 공중화장실도 갖추어져 있습니다.

 

 

[월광수변공원 약도]

 

 

도원동이나, 상인동에 계시는 분들은 주말에 멀리 가시지 말고 가까운 월광수변공원에 나들이 가져도 좋을 듯 싶네요! 커플들 데이트장소로도 좋구요! 공원앞쪽으로는 식당가도 들어서 있어서 가족 나들이와 외식모두 할 수 있는 곳입니다.

Posted by 엘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