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주 토요일에 계명대학교 아트센터에서 오페라의 유령 관람한 후에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를 산책을 했었습니다. 산책중에 발견한 곳인데, 벚꽃이 막 피기 시작한 동산이 너무 이뻐서 한번 소개하려고 합니다.

 

예전에도 계명대 성서캠퍼스에 놀러온적이 있었지만, 벚꽃이 필때는 처음이어서 이렇게 이쁜줄은 몰랐네요!

 

계명대학교 본관 건물도 너무 이쁘게 지었어요! 마치 교회의 첨탑을 보는 것 같습니다. 이날은 비가 약간 내리는 흐린 날인데도 불구하고 멋지네요! 계명대학교는 여기저기에 조각이나, 조형물이 아기자기하게 잘 설치되어 있었어요. 그리고 기독교재단의 학교이다보니 외형이 교회건물을 본따서 지은 건물들이 많더라구요!

 

 

계명대학교 동산 도서관에서 오른쪽으로 언덕을 올라가자 벚꽃나무가 피어있는 [대은동산]이 보이네요!

 

 

이 동산은[대은의 동산]으로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내에 위치하는 "희망의 숲" 가운데 왕벚나무 동산을 대구은행의 헌수기금으로 2006년도에 조성되었다네요!

 

 

벚꽃이 막 피기시작해서 너무 이쁩니다. 제가 갔을때가 3월 마지막 주였는데, 아마 이번 주말이 벚꽃이 절정일때가 아닐까싶네요!

 

 

산책로는 자연그대로 조성해 놓은 흙길이어서 더 좋았습니다. 계명대 성서캠퍼스에서 지금 이맘때에 가장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 같습니다.

 

 

여기저기에 사진찍기에 좋은 장소가 널려 있네요!

 

 

이날도 곳곳에 연인들끼리 혹은 가족단위로 산책나오신 분들이 많더라구요! 성서에 계신 분들은 멀리가지 마시고, 계명대 성서캠퍼스에서 벚꽃구경 하시면 되겠어요!

 

 

왕벚꽃과 진달래가 같이 심겨져 있어서 색깔 조화가 이쁘죠! 

 

 

산책로 중간중간에는 벤치도 만들어져 있어서 쉬엄쉬엄 산책할 수 있습니다.

 

 

조성된 숲길 중에서 제가 제일 마음에 들었던 곳입니다. 오르막 길에 자연석으로 바닥과 계단을 만들어 놓았더라구요!

 

벚꽃과 자연석으로 만들어진 돌계단이 너무 이쁘게 조성되어 있습니다.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대은동산 약도]

 

 

사진에서 핑크색으로 채색한 부분이 벚꽃 산책로입니다. 이번주에 멀리 가실 수 없는 분들은 계명대 성서캠퍼스에 위치한 벚꽃동산에 한번 찾아가보세요! 성서에서 가족들이 함께 나들이 가볼만한 곳입니다.

 

 

Posted by 엘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