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에 볼일이 있어 인근에 있는 맛집을 찾던중에 지인을 통해 알고 있던오매족]계명대점을 찾게 되었습니다. [오매족]은 오븐에 구운 매운 족발을 줄임 말로 여기는 족발과 보쌈을 오매족만의 매콤한 비법 소스로 오븐에 구워내는 것으로 대박을 치고 있는 곳입니다.

 

 

먼저 테이블 위에 놓인 촛불이 눈에 들어 오네요! 오븐에 구워져 나온 음식이 식지않게 먹을 수 있게 해줍니다. 근데 크기가 너무 작아서 성능이 그닥 뛰어나진 않더군요!

 

 

오매족 메뉴 가격은 족뺑이(왕족바베큐+골뱅이무침) \35,000 뽀뱅이(보쌈바베큐+골뱅이무침) \35,000 왕족바베큐 大 \35,000 中 \28,000 小 \23,000 모듬바베큐 \49,000 보쌈 바베큐 大 \35,000 中 \28,000 小 \23,000 입니다. 저는 와이프랑 왕족바베큐 小자를 시켰습니다. 오매족 왕족바베큐 맛은 순한맛, 기본맛, 매운맛이 있는데, 종업원에게 어느정도 매운지 물어보니 매운맛은 너무 매워서 매운거 잘먹는 분이 아니라면 기본만을 추천해 주었습니다.

 

 

오매족 메뉴 중에는 따뜻한 밥과 함께 신선한 야채를 결합해 만든 담백한 주먹밥도 있었는데, 저희는 점심을 너무 과하게 먹어 다음을 기약했습니다.

 

 

자~ 기본셋팅은 매콤한 오뎅탕에 번데기, 양배추 샐러드 및 양파 등이 나왔구요! 여기는 메뉴에도 매콤 우동이 있던데 기본으로 나온 오뎅탕이 매콤하게 얼큰해서 좋았습니다. 오늘처럼 비오는 날에 소주 안주에 좋을것 같은 기본 반찬입니다.

 

 

기다리던 오매족 왕족바베큐가 나왔어요! 시간은 한 10분 정도 소요된것 같구요! 사진이 잘 안나왔는데 딱보기에도 맛있겠단 생각이 들더라구요!

 

 

오매족 왕족바베큐 한점 들어서 먹기 시작합니다. 와이프도 보통 족발이 느끼한데, 여기는 특제 소스가 매콤해서 전혀 느끼하지 않고 좋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족발이 야식의 대명사인것처럼 여기도 식사보다는 술안주로 많이들 주문해서 먹는 모습이 보였어요!

 

 

상추에 오매족 왕족바베큐와 마늘을 넣어서 한입 먹구요! 상추에 싸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부족하면 상추는 더 주세요.

 

 

둘이서 오매족 왕족바베큐 한접시 다 먹었습니다. 제가 보기엔 사진에 보이는 저 비법소스가 맛의 원천인것 같네요! 오매족 계명대점은 배달보다는 매장영업을 주로 하는 것 같구요! 오매족은 대구에서 성서 계명대점과 용산점 밖에 지점이 없어서 딴곳에선 맛볼수가 없네요!

 

 

오매족 왕족바베큐 총평은 특제소스로 오븐에 구워서 느끼하지 않고, 매운맛도 기호에 따라 조절할 수 있어서 좋구요! 가격은 보통 족발보다는 다소 비싸다고 생각이되네요! 연령대는 어르신들 보다는 20대~40대 정도가 좋아할 것 같습니다.

 

[오매족 성서계명대점 약도]

 

 

오매족 성서계명대점은 계명대성서캠퍼스 동문 건너편 식당가에 위치하고요! 성서농협 건너편으로 찾아가시면 쉽게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계명대 성서캠퍼스 맛집인 오매족 영업시간은 오후 5시부터 시작하니 참고하세요!

 

Posted by 엘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