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구룡포에서 잡힌 대게를 맛있게 찌는 법을 알려 드리려교 합니다.

 

 

먼저 찜통에다가 살아있는 게를 넣어줍니다. 단, 사진에 보이는것 처럼 게를 거꾸로 집어넣어야 내장이 쏟아지지 않습니다.

 

 

대게양이 많아서 솥 2개에다가 넣고 같이 찌기 시작합니다.

 

 

중간에 잘 삶기고 있는지 한번 열어봤는데요! 저처럼 열어보시지 말고 중불로 30분가량 삶으시면 된다네요!

 

 

다 삶아진 대게는 뚜껑을 닫아놓고 한 5분쯤 뜸을 더 들입니다. 삶아진 게는 색깔이 빨갛게 잘 물들었네요!

 

 

뜸을 다들인 대게를 들어냅니다. 뜨거우니 고무장갑을 끼고요!

 

 

ㅎㅎ~ 올해 처음 맛보는 대게네요! 역시 대게는 살아서 꿈틀대는 걸 바로 쪄서 뜨끈할때 먹는게 제일 맛있습니다.

 

 

상에다가 김치, 파무침이랑 대게를 올려놓고요. 저는 껍질 버리기가 귀찮아서 밥상에다 신문지를 깔았습니다.

 

 

대게의 제일 맛있는 부분은 내장이라는 사실! 다 아시죠~ 밥에다가 대게 내장을 비벼먹으면 게를 한마리 다드신것과 같다는 사실 1인당 2~3마리 정도 먹으면 배터집니다. 지금부터 5월까지가 대게 살이 올라있는 철이니 구룡포항에서 구입하셔서 대게한번 맛보시길 권해봅니다.~~

 

Posted by 엘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