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못 산책길

볼거리 2014. 11. 2. 19:42

범물동에 갈일이 있어 들렀다가 가까이에 있는 수성못을 한번 찾아갔습니다. 오늘은 바람이 불어서 다소 쌀쌀했는데요! 수성못에는 산책나온 분들이 제법 많았습니다.

 

 

멀리 산으로 가지 않아도 수성못에서는 가을 단풍을 볼 수 있었는데요!

 

 

단풍과 수성못이 멋들어지게 어울리죠!

 

[수성유원지 숲길 안내도

 

 

수성못은 가족단위로 산책하기 좋은 곳인데요! 수성못 남쪽의 법이산과 동쪽의 동막산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풍광을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수성못 산책로는 약 1.5km 길이로 자전거보관대, 수변무대,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수성못에는 전망데크, 데크로드, 수상무대 및 마사토 산책로 등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수성못 중앙에는 인공 섬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수성못 가장자리에는 억새풀을 심어져 있어서 예전보다 좋았어요!

 

 

애길ㄹ 데리고 산책하는 가족의 모습이 편안한 주말의  모습을 불수있네요!

 

 

오래간만에 들른 수성못은 사진처럼 데크설비로 못을 지나갈수도 있게 해놓고, 수중식물과 조경석 등으로 꾸며놓은 곳이 생겼더군요!

   

 

사진은 수성못에 마련된 운동시설들입니다.

 

 

수성못에는 오리배도 있는데요! 오리배 요금은 2인승 10,000원, 4인승 15,000원으로 대여시간은 30분이네요!

 

 

수성못에는 공중화장실도 구비되어 있어요!

 

 

수성못 산책로는 일부는 포장을하고, 일부는 흙길로 조성해 놓아서 흙을 밝으며 걸을 수 있습니다.

 

 

수성못 산책로의 단풍과 흙길이 참 이쁘죠!

 

 

갑자기 내린 비에 무지개가 떴습니다. 무지개를 정말 오랜만에 보는 것 같아서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가까운 곳인데도 잘 들르지 않은 곳이었는데! 잠시 걷기도하고 가을을 느끼기에 수성못 산책로가 참 좋은 곳인것 같습니다.

  

 

 

수성못에 살고 있는 오리들은 사람을 무서워하지 않더군요! 데크로 물에 더 가까이 다가갈수 있으니 오리들도 바로 앞에서 볼 수 있더군요!

 

 

비온 뒤 수성못 흙 길 모습입니다. 마사토로 덮여져 있어서 그렇게 질퍽하진 않구요! 보도블럭으로 걸으면되니, 비올때도 괜찮았어요!

 

[수성못 공원안내]

 

 

주차장은 주말엔 두산동 주민센터에 주차하시면 좋은데, 자리가 협소한 편이어서 주로 도로변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대구에서 주말에 멀리까지 가실 필요없이 가족들이랑 같이 산책가시기엔 수성못이 괜찮은 장소인것 같아 추천합니다.

 

Posted by 엘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