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룡포를 여행하실 때에는 싱싱한 회나 대게 등 수산물을 드셔도 좋지만, 간단하게 요기를 하고 싶으신 경우에는[구룡포 할매국수]를 추천해드려요. 구룡포 할매국수는 해풍에서 자연건조로 국수를 만드는 곳으로 유명한 유명한 [구룡포 제일국수공장] 국수를 사용하는데요! 이미 구룡포맛집으로 유명한[철규분식]에서도 국수를 맛볼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철규분식에서는 찐빵과 단팥죽을 드시고 잔치국수는 할매국수 더 푸짐하고 맛있는것 같습니다.

 

(구룡포 맛집인[철규분식]포스팅을 보고싶으시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http://storyindaegu.tistory.com/90)

 

 

구룡포 할매분식 내부는 홀에 2명 앉을 수 있는 테이블 2개가 있구요! 사진에 보이는 작은 방에 4명이 앉을 수 있습니다. 

 

 

방에 들어서는데 문턱이 낮아요! [머리조심]이라고 붙여 놓으셨네요!

 

 

식탁에는 일회용 나무젓가락, 생수통만 놓여진 전형적인 분식집 셋팅입니다.

 

 

구룡포 할매국수 국수가격은 大 \4,000 小 \3,000 입니다. 철규분식 국수 \2,000 보다는 가격이 조금 비싸지만, 양이 거의 2배 차이가 나요!

 

 

우리는 저녁 먹기 전에 출출해서 먹는 거여서 小자로 시켰는데, 양이 엄청 많아요!

 

 

먹기전에 시금치랑 양념장이 잘 섞이게 저어주고요!

 

 

반찬은 깍두기만 나와서 단촐합니다.

 

 

저는 원래 잔치국수를 좋아하는 편이지만, 구룡포 할매국수는 양도 푸짐하고, 맛도 좋네요! 한그릇을  국물까지 싹 비웠습니다.

 

 

구룡포 할매국수 주방모습이구요! 거울에 비친 할머니 모습도 보이네요!

 

 

구룡포를 여행하실 때는 매월 3일 8일이 구룡포 장날이니, 구룡포시장에서 건어물등도 구입하시구요! 출출할땐 구룡포 할매국수에 들려서 잔치국수로 요기도 하세요!

 

[구룡포 할매국수 약도]

 

 

위치는 구룡포 초등학교앞 골목안에 있구요! 황외과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엘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