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왠만한 대도시마다 시티투어버스는 다 있는 것 같아요. 외국인이나 관광객들이 주로 이용한다고 생각했는데 직접 타 보니 대구 시민들도 많이 이용하더라구요. 특히, 2층버스는 아이들이 참 좋아해서 가족 단위로 많이들 오시더군요.

 나들이는 하고 싶은데 운전하면서 다니기는 귀찮고 이런 날 있잖아요. 오전에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다니면서 구경할 곳의 정류장에 내려서 돌아보고 다음 차 시간에 맞춰 기다렸다가 또 다른 장소로 이동하고...  뭐, 번거롭다 할 분들도 있겠지만 티켓 한 번 끊으면 하루종일 버스 이용 가능하니 버스비 아끼고, 대구 시내의 구경할 만한 곳으로 바로 데려다 주니 편리하고, 생각보다 괜찮더라구요. 저희 부부는 대구시티투어를 해 보고 서울이나 부산 같은 곳으로 여행갈 때 거기서 시티투어 이용해도 괜찮겠다 생각했습니다.

 

동대구역앞에 시티투어 정류장이 있구요 버스가 이렇게 주차되어 있어요. 저희는 2층 버스를 타기 위해 일부러 시간 맞춰 왔어요.

 동대구 역에서 9시 30분에 첫 출발이지만 2층 버스는 10시 10분에 출발해요.  안쪽에 안내 해설사 분도 계시고 승하차를 도와주는 도우미 분들도 계셔요. ^^

 

 

 2층 버스에서 바라 본 대구 시내 전경들입니다.

 

 수성못 앞 정류장입니다. 여기서 잠시 내려서 수성못도 돌아보고 점심도 먹고 했네요.  운행 시간표 참고해서 시간 맞춰 기다리고 있음 다음 버스들이 도착하고 그러면 탑승해서 또 다음 장소로 이동하시면 되요.

 

 

  도심순환시티투어 코스 안내도 입니다. 월요일은 운행을 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대구시티투어는 테마별 관광코스가 다양하게 되어 있어요.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관광코스 살펴보시고 이용하시면 되요. 그런데 미리 예약을 해야 이용 가능한 코스들이 있어서 사전에 확인하셔야 되구요, 도심순환시티투어는 별도의 예약은 필요 없으시고 정류장에서 탑승하실 때 한 번만 티켓을 끊으시면 되요. 성인기준 일일 5,000원 입니다.

 도심순환투어는 평일에 이용하시면 편안하게 구경하실 수 있구요, 아무래도 중간중간 교통이 막히는 구간이 있을 수 있어서 운행시간을 꼭꼭 지켜서 오지는 않아요. 그 점 빼고는 기사분도 친절하시고 운전도 험하게 하시지 않으시더라구요.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이용해 보세요. 대구를 즐기는 색다른 방법이 될 수 있어요.^^

 

 

 

Posted by 엘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