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동귀금속거리는 대구의 중심부에 위치한 교동시장 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구 교동귀금속거리 위치)

 

(교동시장내 특화거리 위치)

 

 

 

대구패션주얼리특구인 교동귀금석거리

 

교동귀금석 거리는 2004년 9월 패션쥬얼리축제의 시작격인 1회 예물 대축제를 필두로 2005년 12월 패션쥬얼리특구로 지정되면서, 패션쥬얼리축제를 이 곳 상인회 주최로 열어오고 있습니다.

 

 

 

귀금속골목은 교동시장 일대에 귀금속 전문점들이 모여 있는 곳을 말하는데요! 대구역 건너편 대우빌딩 근처에 약 100여개의 귀금속류 가게들이 모여 있습니다.

 

 

 이 곳은 1970년 대구역 남편 교동시장을 중심으로 한 시계 매장들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렇게 하나 둘 모여든 업계인들은 당시 인기 품목이었던 시계의 판매 수리와 중고제품 판매를 중심으로 상권을 형성하였고, 70년 중반부터는 순금, 18K 공장들이 하나씩 자리 잡았습니다.

 

그러다 75년 이후 본격적인 귀금속 골목으로 변화하기 시작하여 현대화된 시설과 전문화된 상품을 갖추고 대구, 경북 귀금속 도소매 상가형성으로 자리를 잡게 되었다. 이즈음부터 내수 및 수출업체, 소규모 공장 등이 대거 이 골목을 중심으로 포진하게 되었습니다.

 

  

이 곳 거리의 특징이라면 길을 걸어가면서도 매장 안의 물건을 구경할 수 있게끔 인테리어를 꾸며놓았고 백화점식의 대형매장들이 이 거리의 주요지점에 자리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런 대형매장들이 큰 길쪽에 주로 자리잡고 있는 반면 이와 관련된 귀금속 가공업체들과 배달업체, 포장판매점 등은 교동 안쪽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다른 곳과 비교할 수 있는 교동귀금석거리만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최신 유행하는 귀금속 디자인들을 가장 빨리 접할 수 있으며, 주문 및 가공에 드는 시간과 비용도 다른 곳에 비해 좋다는 점이다. 골목에서 만들어진 물건은 대구, 경북 뿐 아니라 전국으로 팔려나갑니다

 

 

 

 

쥬얼리타운

 

 

Posted by 엘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