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프랑 같이 칼국수랑 코다리찜이 생각나면 한번씩 찾아가는 곳이에요!

 

 

예전손국수집은 가격도 적당한 편으로 영양국수는 5,000원 코다리찜은 2마리에 12,000원입니다.

 

 

내부는 일반 단독주택을 식당으로 사용하는 곳인데요! 사진에처럼 방2개와 거실을 식당으로 이용하고 있어요 테이블이 10개 정도로 평소 점심시간에 가면 사람들이 다 차있는 경우가 있으니 점심시간을 피하시는편이 좋습니다.

 

 

예전손국수집 영업시간은 점심시간 11시~오후3시까지, 오후는 5시~9시까지 이구요! 일요일은 쉽니다.

 

 

예전손국수집는 제10회 대구음식관광박람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액자가 붙어있네요! 칼국수와 코다리찜이 나름 괜찮은 곳이죠! 다만 점심시간에 사람이 밀려서 음식이 다소 늦게 나온다는 점이 좀 그렇지만, 먹고싶은 사람이 참아야죠!

 

 

예전손국수집 기본반찬은 매우 간소합니다. 김치, 고추, 된장, 오이무침과 무우짱아찌~~ 음식은 메인이 중요하니깐 패스~~~

 

 

 

드뎌 영양국수가 나왔습니다. 평소에 들깨가루 들어간걸 좋아하는데 여기는 들깨가루가 듬뿍 들어가 있어서 제가 좋아하는 곳입니다.

 

 

찹쌀수제비도 한번씩 먹지만, 저는 칼국수를 더 좋아하는 편이서 오늘은 칼국수를 먹었습니다. 둘이서 칼국수 한그릇에 코다리찜2마리 먹으면 배 터질것 같습니다.

 

 

자~~~ 코다리찜도 먹어야죠! 양념이 매콤달콤하게 잘 배어있는 코다리찜으로 개인적으로 강원도 속초에 가서 먹었던 것보다 맛있어요!

 

 

먼저 한마리를 먹기좋게 뼈를 발라내서 차그차근 먹구요! 양념에다가 밥을 비벼먹으면 공기밥을 한그룻 더 먹게됩니다.

 

 

예전손국수집 외부는 단독주택 정원이 고스란이 보이는 공간입니다.

 

 

 

예전손국수집은 골목안에 있어서 주차하기가 어려운데요! 근처에 위치하는 성정하상 성당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성정하상 성당 주차장은 토요일, 일요일과 화, 목, 금요일 오후 7시 이후에는 사용할수 없습니다.

 

[예전손국수집 약도]

 

 

예전손국수집은 골목안에 있어서 찾아가기가 힘든데요! 성정하상성당에 주차하시고 북쪽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보국건설 뒤쪽으로 작은 골목길이 보입니다. 그안으로 쭉 들어가시면 끝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엘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