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산식당]은 오래간만에 대구 동성로 시내에 나갔다가 식사나 하려고, 식당을 찾아헤메다가 발견한 대구시내 맛집입니다. 제가 찾아간때가 점심시간을 넘겨 허기진 배를 달래줄 고추장불고기와 막걸리 한병을 시켰습니다.

 

 

대구 낙산식당의 메뉴는 쌈밥 \6,000 고추장불고기 \6,000 불고기정식 \6000 소갈비찜정식 \6,000~\8,000 이구요! 이외에는 낙지볶음, 황태찜, 흑태찜, 코다리찜, 닭볶음탕과 고기류로 꽃등심, 갈비살, 생삼겹살 등이 있습니다.

 

 낙산식당 원재료는 쇠고기육우, 돼지고기, 닭은 국내산을 사용하고, 흑태는 러시아산, 불고기는 호주산, 코다리는 러시아산을 사용하고 있네요!

 

 

저희는 불고기정식 2인분을 시켰습니다. 기본반찬이 1인분에 \6,000 대비 많이나오는 편이죠!

 

 

고추장불고기가 나왔습니다. 2인분 양이 공기밥도 있고해서 남자둘이 먹기에 적당한 정도였습니다. 고추장불고기여서 매울줄 알았는데, 그렇게 맵지 않구요! 친구얘기가 고추장불고기에 들어간 고추는 맵다고 하더군요! 

 

 

고추장불고기 정식에는 시골된장도 같이 나와요! 일반 식당에서 나오는 옅은색의 달달한 된장말구요! 약간 검은빛깔 도는 시골된장이에요! 쌈밥을 시키면 나오는 된장인것 같습니다.

 

 

자~ 오래간만에 친구를 만났으니까 막걸리도 한잔 해야죠! 저는 대구 불로막걸리를 먹고 싶었는데, 여기는 국순당 밖에 없네요!

 

 

공기밥에 고추장불고기 올려서 밥이랑 같이 먹구요! 상추랑 야채에도 싸먹으니 식사도 되고 안주도 되는 1석 2조의 효과를 봤습니다.

 

 

점심시간을 지난 시간이어서 홀은 조용했지만, 방에는 계중하시는 어머님들 목소리가 간간이 들리더군요!

 

  

사진처럼 간판은[낙산쌈밥]으로 되어있습니다. 여기는 쌈밥이랑 소갈비찜이 주로 찾는 메뉴인것 같습니다. 다음엔 쌈밥으로 한번 포스팅 하겠습니다.

 

낙산식당은 골목안에 있어서 찾기가 좀 어려운데요! 반원당역에서 삼성생명 빌딩 옆길로 들어오시면, 한약재 점포들이 모여있는 약령시 작은사거리를 조금 지나서 있습니다. 사진에 모이는 입간판을 골목입구에 세워두기 때문에 이걸 보고 찾아가셔도되구요!

 

[낙산식당 약도]

 

 

사진에 보이는 한방서원과 한영약업사 사이에 난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로드뷰에도 [낙산식당]이라는 노란 간판이 보이시죠! 낙원식당은 대구 반원당이나 동성로 시내에서 쌈밥이나, 고추장불고기 생각나시면 한번 가볼만한 곳입니다.

Posted by 엘로
,